<구글콘솔>

군 적금, 2019 군인 적금, 장병 내일 준비 적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군인에게는 많은 혜택을 주어야 하는 입장으로서, 이런 우대혜택은 바람직한 정부 정책인 거 같습니다. 

물론 군인월급을 올려주는 게 더 좋은 방법이기는 하나, 그래도 군대 전역하고, 취업 준비나 학업 등을 위한 목돈 마련을 지원하기 위한 금융상품으로 군 적금 이율을 높은 이율을 준다는 것으로도 좋은 혜택인 거 같습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 대상은 현역 병사와 상근 예비역, 전환 복무 요원(의무 경찰·해양 의무 경찰·의무 소방대원), 사회 복무 요원 중 남은 복무 기간이 6개월 이상인 장병입니다. 

군인 적금 은행은 21개월 가입 기준으로 연 5%대 적금 금리를 제공하며, 개인별 월 적립 군인 적금 한도는 40만 원(은행별 20만 원)입니다. 

군인적금비교은행별
군인적금비교

각 은행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군인 적금 금리 비교해야 합니다. 물론 모두 군 적금 이율 5% 이상입니다.

 

군 적금 가입 시 많이 궁금해하시는 질문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잔여 복무기간이 6개월 미만인 경우 가입이 불가능합니까??
모든 정기적금 상품은 관련 규정에 따라 최소 적립기간이 6개월 이상이다. ‘장병 내일 준비 적금’은 상품 특성상 가입기간이 복무기간 내로 제한되므로, 잔여 복무기간이 6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가입이 불가능하다.

 

Q. 기존 ‘국군희망준비적금(국민·기업은행 취급)’ 가입자도 가입할 수 있는가요? (군대 적금 통장 은행)
기존 국군희망준비적금국군 희망 준비 적금 가입자도 잔여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 가입이 가능하다. 국군 희망 준비 적금의 경우 ‘장병 내일 준비 적금’ 출시와 함께 신규 취급을 중단할 예정이다. 다만 기존 가입자는 만기까지 적립 가능하다.

 

Q. 장병내일준비적금을 가입했다가 다른 은행으로 중간에 옮길 수 있을까요?
중도해지 후 잔여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는 경우 가능하다. 다만 중도해지를 한 상품에는 우대금리 대신 가입 당시 약정한 중도해지이율이 적용되며, 추가 인센티브(군 적금 비과세·추가 금리 제공)도 적용되지 않는다. 새로 가입한 상품에는 가입 시점부터 만기까지의 기간을 기준으로 우대금리와 추가 인센티브가 적용된다. 여기에 다른 은행의 상품에 가입할 때 ‘장병 내일 준비 적금’ 가입 자격 확인서 등 관련 서류는 모두 새로 제출해야 한다.

 

Q. 만약에 지금 신병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경우 어떻게 가입할 수 있는가? (군적금 서류, 군대 적금 가입서류)
교육기간 중 협약은행에서 신병교육기관을 방문해 가입절차를 진행하게 된다. 따라서 가입을 희망하는 경우 협약은행이 방문했을 때 '장병 내일 준비 적금' 가입 자격 확인서를 제출하고 가입할 수 있다.

 

Q. 1명이 여러 은행의 상품에 가입을 할 수 있는가? (군인적금 한도, 군 적금 한도, 군인 적금 여러 개 가능)
장병 내일 준비 적금은 가입 군 적금 한도가 제한돼 있다. 개인별로 은행당 월 20만 원 이내로 다수의 은행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상품을 출시하는 모든 은행을 합쳐 최대 월 40만 원 군 적금 한도까지 적립할 수 있다. 

 

군인 적금 비교는 꼭 하셔야 합니다. 각 은행마다 우대혜택, 보험가입 들어주는 은행, 각종 부가서비스, 은행별 적금 금리 가 다르니 꼼꼼히 비교하시기 바랍니다. 군인적금 한도 내에서 군인 적금 여러 개 가입이 되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각 은행별로 군대적금 이자, 각종 부가서비스, 우대이율 등을 비교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2019/03/27 - [경제,생활,이벤트 정보] - NH장병 내일 준비 적금, 농협 군인 적금, 금리 우대 내용 정리!

2019/03/27 - [경제, 생활, 이벤트 정보] - KEB하나 장병내일준비 적금(하나은행 군인적금) 알아볼까요?

2019/03/27 - [경제, 생활, 이벤트 정보] - 신한은행 장병 내일 준비적금, 신한은행 군인 적금, 금리 우대!!

2019/03/29 - [경제,생활,이벤트 정보] - 우리은행 장병내일준비 적금, 군인적금 가입하고 갑시다

2019/03/29 - [경제,생활,이벤트 정보] - 기업은행 장병내일준비 적금, 군인적금 여기가 이자가 높을까요?

2019/03/29 - [분류 전체보기] - 우체국 군인적금 은행, 우대조건 확인 꼭 하세요!!

 

우체국 군인적금 은행, 우대조건 확인 꼭 하세요!!

이번시간은 6개 2019 군인적금 은행을 비교하는 마지막 시간으로 우체국 군인적금을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1. NH농협 장병내일준비 적금 2019/03/27 - [경제,생활,이벤트 정보] - NH장병내일준비적금, 농협군인 적..

ezexec2.tistory.com

다시 한번 말하지만 군인 월급 좀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이글에 도움이 되신 분들은 아래 공감 하트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