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콘솔>

거울 보는 꿈?? 꿈속에 집안 거울이 나타는 상황 10가지 꿈해몽

꿈은 자신이 처한 상황이나 심적, 물리적으로 뜻하는 게 틀리므로 재미있게 오늘의 운세처럼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집방안사무실거울꿈썸네일
거울꿈

 

"내가 거울을 보며 화장을 하는 꿈, 다른 사람이 거울을 보며 화장하는 꿈"

거울은 나의 마음이나 영감 등을 상징하는 것과 동시에 연인, 남편이나 신분, 소식통 등도 상징합니다. 꿈속에서 내가 거우을 보며 화장을 하고 있었다면 나를 과장하게 되거나 자신을 감추고 다른 면을 남에게 드러내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거울 속에서 다른 사람이 화장을 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면 그 사람이 자신에게 그런 행동을 할 것입니다. 즉, 그 사람이 자신의 본모습이 아닌 다른 모습을 당신에게 보여주거나 그러려고 하는 상황이 생기는 꿈입니다. 간혹 연인을 만나게 되기도 하는 꿈입니다.

 

"누군가에게 거울을 선물 받는 꿈"

거울의 상징성보다 주변 상황의 상징성을 합쳐서 해몽을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꿈속에서 거울을 선물 받거나 거울을 주거나 얻은 꿈을 꾸었다면 현실에서 연인이 생기게 되거나 결혼을 약속할 배우자를 만나게 되는 꿈입니다. 혹은 어떤 일에 대해 좋은 방법이 생각나게 되거나 자신의 위치가 상승되게 됩니다. 남에게 받은 거울이 화려하고 멋진 거울이었다면 그만큼 아름답고 어여쁜 여자를 아내로 맞이하게 되거나, 멋진 남편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나의 명예가 높아지고 존경을 받게 되는 좋은 꿈입니다. 거울을 그냥 얻거나 받는 꿈도 마찬가지로 좋은 꿈입니다.

 

 

 

"남이 자신의 거울을 가져간 꿈"

누군가가 남이 나의 거울을 가져가 버려서 속상해한 꿈이었다면 나의 배우자나 연인을 누군가가 희롱하거나 연애를 하고 있는 상황을 나타내는 것이기도 하고 또 다른 의미에서는 내가 그런 의심을 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이런 꿈을 꾼 것일 수도 있습니다. 남이 가져간 거울이 벽거울이었다면 연인이나 남편, 아내가 변심하게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집안, 방안, 사무실 거울 속에 아무것도 비치지 않은 꿈"

거울 속에 아무것도 없는 꿈은 얼마나 섬뜩할까요? 내가 꿈속에서 거울을 들여다보고 있으나 아무것도 비치지 않았다면 먼 곳에서 뜻밖의 소식을 들을 일이 생기거나 원하던 일들이 잘 풀리지 않고 이루어지지 않아 답답한 마음이 될 것입니다. 만약 거울 상태가 유리가 뿌옇게 흐려진 상태였다면 답답하고 마음에 들지 않은 소식을 듣게 될 수 있습니다.

 

"거울 속에 보이는 내 모습이 내가 싫어하는 사람이 보이는 꿈"

꿈속에서 자신이 싫어하는 사람이 거울 속에 비쳐지고 있는 꿈을 꾸었다면 꿈속에서도 기분이 나빴을 것입니다. 현실에서도 마찬가지로 불쾌하고 짜증 나는 사람을 만나게 되어 기분이 나빠질 것입니다. 자신의 일을 간섭받거나 주의를 듣게 되어서 기분이 상하게 될 꿈입니다. 반갑지 않은 편지나 전화가 올 수도 있을 것입니다.

 

"방 거울이 떨어지거나 깨지는 꿈"

거울은 마음이나 영감 등을 상징하는 것과 동시에 연인이나 신분, 소식통 등도 상징합니다. 거울의 상징성보다 주변 상황의 상징성을 합쳐서 해몽을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동안 자신에게 도움을 주던 사람이 도움을 주지 않게 되거나 멀리 떠나가게 되는 꿈입니다. 또는 그 사람에 대한 믿음도 깨지는 상황이 될 수도 있고 사랑하던 연인이 자신을 떠나가게 되는 꿈이 되기도 합니다. 이미 깨어진 거울을 보거나 금이 간 거울을 보는 꿈도 마찬가지로 좋지 않은 꿈입니다. 깨어진 거울은 가정의 파탄이나 이혼 등을 의미하게 됩니다. 사업적으로도 어려움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화려한 옷을 입고 거울을 보는 꿈"

꿈해몽에서 아주 화려한 옷을 입고 거울을 보면서 즐거워한 꿈을 꾸었다면 가족에게 좋은 일이 생기기도 하고 집으로 반가운 손님이 찾아올 꿈입니다. 가족 중 특히 남편 아나에서 도움을 받는 사람이 생기기도 하고 다른 사람이 아주 좋은 상황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거울 속에 내 모습을 보고 있는 꿈, 거울에서 나를 보고 있는 꿈" 

꿈풀이 중 거울 속에 비친 나의 모습을 보고 있었다면 단순히 외면적인 면을 보고 있다기보다 내면적인 면을 보았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내 자신의 상황이나 처지를 돌아보는 계기를 가져 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나의 생각이나 행동에 고집이나 자만심은 없었는지 남에 대해 올바른 태도를 하였는지 등 남의 입장이 되어서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보고 반성을 해보라는 의미를 가진 꿈입니다.

 

"방, 사무실 벽이나 책상에 거울이 걸려 있는 꿈"

꿈에서 거울은 무의식적은 단계에서 자기 성찰이나 인식을 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거울이 무엇을 비추고 있는지에 따라서 자신의 세계 인식, 세상을 평가하는 가치 기준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에 거울은 연인이나 아내를 상징하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벽이나 책상에 거울이 걸려 있는 꿈은 자신의 가치 기준을 재인식하는 계기가 마련됩니다. 꿈에 단지 거울이 나타나는 것은 모두 이와 같은 해석이 가능하다.

 

"집에 깨진 거울을 보는 꿈"

꿈해몽에서 내가 깨진 거울 보는 꿈은 남성의 경우에 거울은 연인이나 아내를 상징하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내가 깨진 거울을 보고 있거나 깨진 거울에 내 얼굴을 비추고 있는 꿈은 연애 관계의 헤어짐이나 부부 이혼을 암시합니다. 또는 곤란한 일이 발생할 것을 의미합니다.

 

2019.08.20 - [경제,생활,이벤트 정보] - 다양한 얼굴, 인물 꿈해몽 모음(피부, 얼굴만지는꿈, 상처나는꿈, 머가나는꿈등)

 

다양한 얼굴, 인물 꿈해몽 모음(피부, 얼굴만지는꿈, 상처나는꿈, 머가나는꿈등)

이번 시간에는 꿈속에서 보였던 얼굴의 관한 인물꿈해몽을 모아봤습니다. 다양한 얼굴 꿈해몽입니다. 예를 들어 얼굴 만지는 꿈, 얼굴에 상처 나는 꿈, 얼굴에 뭐가 나는 꿈, 얼굴에 피 흘리는

ezexec2.tistory.com

 

여기까지 꿈속에서 거울이 나타는 상황 10가지 꿈해몽을 풀이해봤습니다.

꿈은 자신이 처한 상황이나 심적, 물리적, 꿈을 꾸고 있는 상태, 환경에 따라 뜻하는 게 틀리므로 재미있게 오늘의 운세처럼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