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콘솔>

밥 먹는 꿈, 쌀밥, 잡곡밥 꿈, 우유, 차, 주스, 간장, 식초, 된장, 고깃국  상황별 꿈해몽꿈해몽 21가지

이번 포스팅은 음식에 관한 꿈입니다. 집이나 식당, 친구집, 부엌에서 음식을 먹거나, 보거나, 만들거나 상황에 따라 꿈풀이가 틀려지니 재미로만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운세가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음식21가지들판썸네일
음식꿈

 

"밥 먹는 꿈"

밥 먹는 꿈 풀이는 사람의 주식인 밥을 먹는 것은 자신이 주체가 되는 일을 하게 되는 것을 나타내며, 경제적으로 풍요로워지며 생활이 안정되고 평화로운 생활을 하게 되는 것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밥을 먹으려고 하는데 밥솥에 밥이 하나도 없는 꿈"

우리가 먹는 주식은 본업이나 주관적인 일이나 행동, 생각을 나타냅니다. 주식인 밥을 먹으려고 부엌에서 밥솥을 열었는데 밥이 하나도 없었다면 나의 주된 일거리가 사라지게 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즉 사업이 망하게 되거나 직장에서 퇴직하게 되거나 일거리가 떨어져서 경제적으로 궁핍한 상황이 될 수도 있음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밥이 없어서 남에 집에서 얻어온 꿈"

꿈에서 밥이 없어서 남의 집에 가서 밥을 얻어 왔다면 어려움을 겪지 않고 일이 풀리게 되거나 힘을 들이지 않고도 재물이 들어오게 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밥 대신 생쌀을 씹는 꿈"

부식은 주된 일과 관련된 부수적인 사소한 일거리나 업무를 상징하는 것입니다. 생쌀이라는 것은 밥이 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일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를 말하는 것입니다. 즉 자신이 하는 일이 완전히 처리되지 못한 상태에서 그 일이 마무리되어 장차 탈이 날 수 있음을 나타내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혹은 나의 주의 부족으로 사고가 생기게 되어 다치게 되거나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잡곡밥을 먹는 꿈"

잡곡이라는 것은 여러 가지 곡류가 합쳐진 것입니다. 잡곡밥을 먹는 꿈은 일이 복잡하게 얽히게 되는 것을 나타내 주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시험이나 사업에서도 어려움이 생기고 기분 상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을 것입니다.

 

"밥이 가마솥, 밥솥, 밥통에 가득 들어 있는 꿈"

부엌에 가보니 밥이 가마솥, 밥솥, 밥통에 가득 차 있는 꿈은 재산이 그만큼 찰 수 있음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밥이 가득하듯이 재물을 많이 얻게 되거나 집을 갖게 되며, 사업을 하는 사람은 사업이 성공하게 되는 아주 좋은 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윗사람에게 하얀 쌀밥을 지어 올리는 꿈"

밥은 쌀과 마찬가지로 옛 관료들의 급료인 봉록을 상징합니다. 여기에서 파생되는 의미는 금전이나 재물, 가정 경제의 상태 등입니다. 윗사람에게 밥을 지어 올리는 꿈은 소원을 이루고자 하는 자신의 생각이나 의지를 나타낸 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즉 권력이나 명예를 갖고자 하는데 하얀 쌀밥을 지어 올렸다면 소원이 이루어질 것이며 밥을 지어 올리는 사람이 높은 사람일수록 자신의 소원은 이루어지기 쉬울 것입니다.

 

"윗사람에게 잡곡밥을 지어 올리는 꿈"

윗사람에게 밥을 지어 올리는 꿈은 소원을 이루고자 하는 자신의 생각이나 의지를 나타낸 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권력이나 명예를 갖고자 하는데 윗사람에게 보리밥이나 잡곡밥을 지어 올렸다면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아 낙담하게 될 것입니다.

 

"수북하게 담긴 밥그릇을 보고 있는 꿈"

팥밥과 같이 특수한 상태의 밥에는 각각의 고유한 의미가 있습니다. 꿈속에서 수북하게 담긴 밥을 보고 있었다면 미혼자의 경우 결혼을 하게 될 것이고 기혼자의 경우 임신을 하게 될 것입니다.

 

"미역국을 먹는 꿈"

미역국 먹는 꿈해몽은 산모가 해산을 하고서 먹는 음식이 미역국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보면 미역국을 먹는 꿈은 좋은 꿈일 수도 있지만 해몽은 반대입니다. 해산을 한다는 것은 모체로부터 떨어져 나가는 것을 의미하며, 시험에 떨어지는 것을 미역국을 먹는 것에 비유하는 관용어를 많이 쓰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미역국을 먹는 꿈은 현실에서 시험에 떨어지게 되거나 낙오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국물을 마시는 꿈"

국물 마시는 꿈 해몽은 국물이라는 것은 주로 정신적인 일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정신적인 일거리, 고민을 상담하게 되거나 조언을 하게 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국물을 마시는 꿈을 꾸게 되면 감기에 걸리게 되는 경우도 많으니 건강에도 조심을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고깃국을 먹는 꿈"

고깃국이라는 것은 옛날부터 부를 상징하기도 했기에 고깃국을 먹는 꿈은 고급스러운 일거리를 나타낸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국물만 마셨다면 일에 대한 수고의 대가를 받게 될 수 있고, 고기 건더기가 많은 국이었다면 자신이 해야 할 일이 그만큼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고깃국을 먹는 꿈은 꾼 후에 질병에 걸리게 되거나 감기몸살로 앓는 사람도 많은 편입니다.

 

"우유를 마시는 꿈"

우유라는 것은 젖을 대신하는 음료로 상품화된 음료수입니다. 젖과 비슷한 면으로 볼 수 있으며 어떤 일거리나 재물, 정신적인 자산과 같은 것들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정한 장소에서 우유를 한 잔 주문해서 마셨다면 어떤 기관 안에서 일거리를 맡아 처리하게 될 수 있으며, 책임을 져야 할 일을 맡게 될 수도 있습니다. 주위의 여러 사람들과 함께 우유를 마셨다면 일에 대해 의논하면서 잘 처리하여야 할 일이 생길 수 있으며, 우유를 통으로 들고 오면 사업자금이나 일거리를 가져오게 될 것입니다.

 

"녹차, 커피, 차를 마시는 꿈"

녹차, 커피 등 차라는 것은 술과 마찬가지로 기호식품입니다. 차는 주로 홍차나 커피, 녹차 등이 있는데 모두 맛이 다르지만 전체적으로 볼 때 사람끼 리의 사교용으로 마시게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술과 같은 해석이 가능하다. 남에게 차를 권하면서 마시게 하면 그 사람에게 자신이 일을 시키게 되거나 남이 나의 부탁을 들어주게 됩니다. 반대로 남이 자신에게 차를 권해서 마셨다면 그 사람의 부탁을 들어주어야 할 일이 생기거나 일을 맡게 되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차맛이 뜨거웠다면 열을 낼 일이 생길 수 있고, 차가 아주 차가웠다면 시원한 느낌의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커피를 마시는 꿈"

꿈에서 마실 것은 신체적으로 이상이 생겼거나 가정생활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를 나타냅니다. 또는 일상에서 겪는 행운을 뜻하거나 이와 정반대의 불행을 암시하는 것으로 마실 것이 등장합니다. 그러므로 커피를 마시는 꿈은 어떤 일에 좌절하거나 손해를 볼 징조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블랙커피를 마시면서 쓰다고 느끼는 경우엔 건강에 이상이 생길 징조이므로 건강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주스에 관한 꿈"

과일 주스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파인애플, 사과, 오렌지, 포도, 딸기 등등 이런 주스를 집에 사들여 오는 꿈은 재물을 가지고 들어오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많이 들여오면 그만큼 재물이 들어올 수 있으며 그 재물은 금전적인 것일 수도 있고, 정신적인 면이 풍요로워질 수도 있는 재물일 것입니다. 새로운 지식이 생길 수도 있고, 어떤 계기로 인해 정신적인 안정감이나 만족감을 얻거나 실질적인 재물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갈증이 해소되도록 물을 실컷 마시는 꿈"

물 마시는 꿈해몽은 물이라는 것은 꿈속에서의 의미가 복잡하고 여러 가지 면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재물을 뜻하기도 하고, 몸의 건강상태를 나타내기도 하고, 정신적인 갈증을 해소시켜주는 매체를 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을 갈증이 해소될 만큼 마셨다면 막혀 있던 일이 풀리게 되거나 경제적인 면이 풀리고 재운이 들어오기도 합니다. 행운이 찾아오며 사업이 번창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일 수 있으며 정신적인 갈등이 해소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설탕에 관한 꿈"

꿈에 등장하는 설탕은 실생활에서 설탕의 쓰임새처럼 달콤하고 즐거운 것에 대한 소망을 나타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즐거운 일을 계획하거나 달콤한 사랑을 하고 싶어 하는 마음이 투영된 것입니다. 그러나 부정적인 의미도 내포할 수 있는데 꿈속에서의 단맛은 건강 악화의 신호이므로 설탕이 대표적인 단맛이라는 점에서 신체적으로 컨디션이 악화될 예지몽으로도 풀이합니다.

 

"소금에 관한 꿈"

전통적으로 소금은 짠맛을 내주는 대표적 물질일 뿐만 아니라 부패나 액운을 막는 것에도 사용되어 왔다. 꿈에서 소금을 핥아먹었다면 이 꿈은 행운몽으로서 건강과 장수 및 사업의 번창 또는 장사를 해서 얻은 이익 등을 상징합니다. 그러나 꿈속에서 소금을 몸에 뿌렸다면 불행을 잊어버리거나 뭔가 깨끗이 청산해야 할 일이 생길 징조이므로 주변을 돌아보며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식초에 관한 꿈"

식초에 관한 꿈은 식초를 대하는 행동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식초를 핥거나 맛보는 꿈은 삶의 방식이나 사고방식이 경직되어 있으므로 열린 사고를 하라고 주의를 촉구하는 꿈입니다. 현재의 방식으로는 다른 사람들에게 비난을 받을 수 있으므로 신경을 쓰도록 합니다. 즉 완고한 사고방식, 보수적인 생각 등을 경고하는 꿈입니다. 한편 식초를 만드는 꿈은 태몽이고, 식초를 얻거나 선물 받는 꿈은 반가운 소식이 도착할 암시입니다.

 

2019.10.15 - [경제,생활,이벤트 정보] - 잠과 관련된 꿈해몽, 가위눌림, 잠자는 꿈, 남과자는꿈 총 14가지

 

잠과 관련된 꿈해몽, 가위눌림, 잠자는 꿈, 남과자는꿈 총 14가지

이번 시간에는 잠 꿈해몽으로 잠에 관한 상황별 총 13가지 잠 꿈해몽 풀이입니다. 내가 꿈속에 너무 오랫동안 잠을 잤다고 느끼는 꿈, 내가 잠을 자고 있는데 누군가 남이 나를 지켜보는 꿈, 살

ezexec2.tistory.com

 

"간장이나 된장에 관련된 꿈"

꿈에 등장하는 간장은 재물, 돈, 무역, 법, 보호, 조직 등을 상징하고, 된장은 사랑, 행복, 보호, 관용, 재물, 사업 등 대체적으로 행운을 상징합니다. 따라서 꿈속에서 간장이나 된장을 맛보거나 음식 하는 데 사용했다면 이러한 꿈들은 경사가 생길 암시입니다. 또한 된장을 한 항아리 가득 받아오거나 얻는 꿈은 뜻밖의 이득을 얻게 되어 기쁨을 맞이하게 될 것을 예지 하는 행운 몽입니다.

 

"햄이나 소시지에 관한 꿈"

꿈에 등장하는 햄이나 소시지는 전형적으로 남성의 성기를 상징하는 매개물입니다. 특히 자르지 않고 덩어리로 나오는 햄이나 소시지는 두말할 나위 없이 남성의 성기를 상징하는 것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러므로 여성이 꿈속에서 햄이나 소시지를 먹거나 입에 물고 있었다면, 설명할 필요도 없이 성행위 자체를 상징하는 것입니다. 꿈 속에서 먹는 행위 또한 대체로 성행위를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밥 먹는 꿈, 쌀밥, 잡곡밥 꿈, 우유, 차, 주스, 간장, 커피, 녹차, 식초, 된장, 고깃국 등 꿈해몽 21가지 상황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꿈은 자신이 처한 상황이나 심적, 물리적, 꿈을 꾸고 있는 상태, 환경에 따라 뜻하는 게 틀리므로 재미있게 오늘의 운세처럼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야채 & 채소 - 인삼 오이 무 고추 감자 배추 등 여러 상황 꿈 해몽

 

잠에서 깨어났는데 꿈이 기억이 나는 것은 잠을 깊게 자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꿈해몽은 자신이 처한 상황이나 심적, 물리적으로 뜻하는게 틀리므로 재미있게 오늘의 운세 처럼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